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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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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제품의 경우 거래와 함께 소유권의 이전이 일어나지만 서비스의 경우 누리거나 즐길뿐 가질 수는 없다.
서비스 이질성 때문에 고객 제공 서비스의 표준화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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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서비스marketing ”

속성 과 분류
기업事例(사례)
-리츠칼튼호텔
-아시아나flight(항공)
-아웃백
-신한카드
-이마트
`목차`

1. 서비스의 속성

2. 서비스marketing 의 분류

3. 확장된 서비스marketing 믹스 7P (4P+3P)

4. 서비스marketing 기업事例(사례)
(1) 리츠칼튼호텔 事例(사례)
(2) 아시아나flight(항공) 事例(사례)
(3) 아웃백 事例(사례)
(4) 신한카드 事例(사례)
(5) 이마트 事例(사례)

1. 서비스의 속성

서비스는 제품과 비교할 때 어느 정도로 또 어떻게 다른가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독특하기에 유형 제품과 달리 취급되어져야만 하는가 이문제에 관해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거듭했으며, 그 결과 오늘날 서비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냈는데, 이런한 특징을 크게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따

(1) 첫 번재, 무형성
서비스는 추상적이며 만질 수 없다.

(2) 두 번째, 이질성
서비스는 비표준적이며 고도로 가변적이다.
서비스 생산과 분배 과정에 사람이 개입하기 때문에 유형 제품처럼 동징적일 수가 없다.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맛볼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또 소리를 들을 수도 없다.
생산과 동시에 소비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서비스 생산 과정 참여가 빈번이 일어난다.

(3) 세 번재, 비분리성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난다.

2. 서비스marketing 의 분류

- 서비스 분류체계의 유형
서비스를 분류하면 특정서비스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난잡하게 널려있는 것 같지만 사실 공통점일 존재한다.
따라서 즉시 사용되지 않으면 사라진다
서비스는 소멸하기 때문에 수송이 불가능하다. 이를 파악하여 서비스 marketing 책략 세울 때…(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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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4) 네 번째, 소멸성
서비스는 재고 형태로 보존할수 없다.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맛볼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또 소리를 들을 수도 없다.
따라서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


“서비스marketing ”

속성 과 분류
기업事例(사례)
-리츠칼튼호텔
-아시아나flight(항공)
-아웃백
-신한카드
-이마트
`목차`

1. 서비스의 속성

2. 서비스marketing 의 분류

3. 확장된 서비스marketing 믹스 7P (4P+3P)

4. 서비스marketing 기업事例(사례)
(1) 리츠칼튼호텔 事例(사례)
(2) 아시아나flight(항공) 事例(사례)
(3) 아웃백 事例(사례)
(4) 신한카드 事例(사례)
(5) 이마트 事例(사례)

1. 서비스의 속성

서비스는 제품과 비교할 때 어느 정도로 또 어떻게 다른가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독특하기에 유형 제품과 달리 취급되어져야만 하는가 이문제에 관해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거듭했으며, 그 결과 오늘날 서비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냈는데, 이런한 특징을 크게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따

(1) 첫 번재, 무형성
서비스는 추상적이며 만질 수 없다.
따라서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기가 어렵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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