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방송의 현재상황과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1:03본문
Download : 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ppt






레포트/자연과학
인터넷(Internet) 방송의 내역과 展望(전망)
1. 槪念
2. 내역
3. 인터넷(Internet) 방송 기술
4. 경제적 속성 / 시장 環境(환경)
5. 매체적 속성 - 뉴미디어 패러독스
6. 인터넷(Internet) 방송 연구 의의
목 차
개 념
인터넷(Internet) 방송 :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한 웹서비스
Webcasting :
광의의 인터넷(Internet) 방송. 스트리밍을 비롯하여 푸시, 온디멘드 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포괄적인 인터넷(Internet) 웹서비스
개 념
방 송
Webcasting
소비자 역할
소비자 특징
소비자 기능
소비 장소
정보 양식
규제 여부
비즈니스 대상
비즈니스 범위
비즈니스 주체
시장 형태
시청자
수동적
정보 소비자
집
audio/video
regulation
business to consumer
nation-state
소수 전문가
독과점
사용자/이용자
능동적
소비자/창조자
도처에서
text 포함 multimedia
deregulation
...
인터넷(Internet) 방송의 내역과 展望(전망)
1. 槪念
2. 내역
3. 인터넷(Internet) 방송 기술
4. 경제적 속성 / 시장 環境(환경)
5. 매체적 속성 - 뉴미디어 패러독스
6. 인터넷(Internet) 방송 연구 의의
목 차
개 념
인터넷(Internet) 방송 :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한 웹서비스
Webcasting :
광의의 인터넷(Internet) 방송. 스트리밍을 비롯하여 푸시, 온디멘드 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포괄적인 인터넷(Internet) 웹서비스
개 념
방 송
Webcasting
소비자 역할
소비자 특징
소비자 기능
소비 장소
정보 양식
규제 여부
비즈니스 대상
비즈니스 범위
비즈니스 주체
시장 형태
시청자
수동적
정보 소비자
집
audio/video
regulation
business to consumer
nation-state
소수 전문가
독과점
사용자/이용자
능동적
소비자/창조자
도처에서
text 포함 multimedia
deregulation
business to consumer
business to business
no boundary
다수 전문가/일반인
경쟁
방송과 웹캐스팅의 차이점
현 황
인터넷(Internet) 방송 내역
국내 :1997년 - m2station 개국1998년 - 인터넷(Internet) 방송 협회 창립, 11개 회원사1999년 초 - 50여개 인터넷(Internet) 방송국1999년 말 - 200여개 인터넷(Internet) 방송국2000년 3월 300여개 인터넷(Internet) 방송국2000년 말 - 1000개 인터넷(Internet) 방송국 예상
국외:집계불가능(IWA)
현 황
인터넷(Internet) 방송국 연도별 증가 추이
현 황
인터넷(Internet) 방송 이용자수 증가 추이
현 황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자수
현 황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 내역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자수 : 약 9백40만명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률 : 약 22.38%
(99년 11월 한국전산원 data(자료))⊙ 2000년 3월 한국전산원 집계 약 1,400만명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정의(定義) : 만 7세 이상 국민 중 ‘한달에 한번 이…(To be continued )
Internet 방송의 현재상황과 전망
순서
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 , 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자연과학레포트 , 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
인터넷,방송의,현황과,전망,자연과학,레포트
Internet 방송의 현재상황과 전망
설명
Download : 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ppt( 3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