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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불평등(교육양극화) 지역별,계층별analysis및 해결대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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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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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모든 학생이 사교육을 받는 것은 아닐것이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초, 중, 고 학생의 77%가 사교육을 받고 있고, 사교육 지출은 2007년 기준, 20조 400억 원에 육박한다. . 월 소득이 500만원 이상인 가정은 자녀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해서 사교육을 시키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이렇게 가정 내에서 자녀의 학업을 도울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는 경우 에는 의도적으로 사교육을 시키지 않기도 한다. 수도권 내에서도 강남에 학원이 집중되어 멀리 사는 사람들은 이사를 가거나 아예 사교육을 받지 못하기도 한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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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불평등(교육양극화)

서론
몇 년 전 개그 프로그램(program]) 에서 유행 했던 말 중에 ‘그까짓 거 대충 하면 되지’ 라는 유행어가 있다 이는 삶을 너무 바쁘게, 각박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풍자한 것인데 만약 이 유행어처럼 ‘그까짓 거 대충’이라는 태도를 가지고 우리나라 교육에 접근한다면 대다수의 경우 한 개인으로서 삶을 살아가기 매우 힘들다. 이를 통해 어느 계층에 속하느냐에 따라, 부모의 능력에 따라 사교육 접근성에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출발선이 같지 못하니 이에 따른 결과의 차이 또한 존재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이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들은 대부분 어려운 경제 형편으로 인해 사교육을 받지 ‘못’한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의 교육은 life(인생) 을 좌지우지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절대적인 힘을 갖고 있다 이렇게 교육이 개인의 life(인생) 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교육의 전 과정에 걸쳐 불평등이 존재한다는 것은 심각한 사회문제이다. 또한 성적이 상위 10%인 학생들의 89%가 사교육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사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는 관념이 생겨나게 되고, 사교육을 받지 않으면 불안한 심리를 공유하게 된다 따라서 경쟁적으로 더 많은 사교육을 받으려 한다.
부모의 능력, 계층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지방, 혹은 같은 지역 내에서도 제공 받을 수 있는 공교육, 사교육의 차이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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