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학기 아동발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3:37
본문
Download : 20111출석대체_유아1_아동발달.pdf
제11장 기질, 정서, 애착 발달
③ 게젤 理論(이론)의 시사점
제3장 발달의 생물학적 기저
- 아동은 각 발달단계를 거치는 동안 보다 더 성숙한 행동, 보다 덜 미숙한 행동을 보임
Download : 20111출석대체_유아1_아동발달.pdf( 78 )
설명
제2장 아동발달理論(이론)
- 아동들이 비평형상태에 있을 때는 다루기 어렵지만, 6개월 정도 지나면 평형상태로 되기 때문에
(2) 로렌츠(Lorenz)의 동물행동학
② 행동발달주기의 property(특성)
- 행동발달주기는 출성~5세, 5~10세, 10~16세로 구분
① 성숙理論(이론)에서의 발달의 개념(槪念): 인간발달은 생물학적 계획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과정(다윈의 진화론을 따름)
1. 생물학적 理論(이론)
① 발달을 진화론적 관점에서 說明(설명) , 인간의 모든 행동은 적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제2장 아동발달이론 제3장 발달의 생물학적 기저 제8장 학습과 기억 발달 제11장 기질, 정서, 애착 발달 제15장 또래, 교육기관과 미디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방통대,방송대,방송대출석대체시험,아동발달,아동발달기말,아동발달출석대체시험
제8장 학습과 기억 발달
- 아동들이 자랄 때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함
제2장 아동발달이론
- 중략 -
제15장 또래, 교육기관과 미디어
(1) 게젤(Gesell)의 성숙理論(이론)
순서
- 각 주기에서 행동변화는 평형상태(성숙한 반응)와 비평형상태(미숙한 반응) 사이를 오가며 이루어짐
2011년 1학기 아동발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