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타렘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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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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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화장품은 브랜드력이 성패를 좌우하는 분야다. 이에 맞춰 `순`의 수출도 중단했다
(5) 현지시장 진출 연혁
1945년 9월 5에 태평양 화학 공업사로 창립 후 59년에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 제휴를 처음 으로 해외 여러 곳에 지사를 설립하게 된다
◎ 1982. 2. 홍콩지사 설립
◎ 1982.12. 태평양 제약(주) 설립
◎ 1984. 1. 동방기획 설립
◎ 1984. 5. LA지사 개설
◎ 1985. 10. (주)오스카 설립
◎ 1986. 7. LA현지 법인 …(To be continued )
로리타렘피카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과 향후 과제를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검토 결과 상품군의 선정도 잘못됐지만 경영의 실패도 컸다. 이렇게 해서 만든 화장품이 `리리코스`. 그러나 역시 기대 이하였다. 화장품에 관한 한 콧대가 높은 프랑스인들이 인지도가 높지 않은 한국 회사 제품을 쓸 이유가 없었다. 둘째로 의사결정속도가 느렸다. 그 당시 리리코스는 회사의 의사결정도 서울 본사에서 했다.
(4) 로리타 렘피카 출시 배경
쓰디쓴 첫 해외투자의 실패
이 회사는 1988년 프랑스에 첫 수출을 처음 했다. 로리타렘피카 , 로리타렘피카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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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메이드 인 코리아`를 숨길 necessity need을 느끼고 태평양은 1990년 현지의 화장품 공장을 인수했다. 현지의 화장품 공장 인수와 제품의 한국 국적 포기를 하는 등 국제 시장의 진출을 위해 나름의 노력으로 현지화를 수행했으나, 내적으로는 여전히 한국 기업이었다 태평양은 1995년 향수로 사업을 급선회했다.
첫째로 리리코스의 매니저는 대부분 한국인이었고, 그들은 초기에 프랑스의 기업문화와 사회 풍토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했다. 이상우 국제부문 상무는 그 이유를 이렇게 설명(explanation)했다. 2번의 실패경험이 쓰지만 보약이 됐다. 브랜드력 보다는 이미지가 좌우하고, 사업규모가 작아서 실패하더라도 큰 타격이 없기 때문. 또 유럽 화장품 시장의 본류가 향수라는 점을 감안했다. 오히려 `프랑스제`라는 원산지 효율 때문에 한국 시장에서 많이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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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타렘피카의 해외 진출 marketing strategy과 향후 project를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처음 도전한 품목은 기초 화장품 `순`.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나섰지만 판단착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