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통시장의 變化(변화)와 지방백화점의 未來(미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9:04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우리나라 유통시.hwp





3) 위기에 처한 지방의 백화점 업계
1) 유통시장의 變化
유통시장 지방백화점 다점포전략 신업태
Download : [경영경제]우리나라 유통시.hwp( 93 )
유통시장 지방백화점 다점포strategy 신업태 / (유통관리)
지난해에 전면적으로 개방된 우리나라의 유통시장은, 최근 신업태(新業態)라고 불리우는 할인점(discount store)형태의 새로운 대형 유통업체의 등장과 함께 많은 기업들의 유통산업에의 진출, 그리고 대형백화점들의 신설 및 치열한 경쟁 등으로 인해 엄청난 구조적 變化를 겪고 있다아
우리나라 유통시장의 變化(변화)와 지방백화점의 未來(미래)
설명
4) 지역업계의 대응과 현실
1) 유통시장의 變化
특히, 그동안 우리나라 유통산업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던 백화점업계는 안으로는 전반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성장률의 둔화와, 밖으로는 그 수나 매출액의 증가에서 가히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할인점과의 경쟁 등으로 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2) 다점포戰略과 지방진출
순서
유통시장 지방백화점 다점포전략 신업태 / (유통관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지난해의 경우 백화점업계는 90년대 들어 평균성장률 25%라는 호황을 보였던 것과는 달리 최저 수준인 20%미만의 매출신장을 기록하였는데, 이같은 성장률은 백화점의 점포 수가 해마다 10% 이상씩 늘어나는 점을 감안한다면 기존 백화점들의 실질적인 매출신장률은 극히 낮다고 볼 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