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적 접근법의 교수 전략(strategy) - Moen이 제시한 문학적 접근을 위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1:39
본문
Download :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 전략 - Moen이 제시한 문학적 접근을 위주로.hwp
그러나 많은 총체적 언어 교사들은 짓기를 자주 해야 한다는 opinion(의견)에 동의한다. 저널은 어린이 혼자 자유롭게 그림이나 글로 표현한 한 장으로 된 것과 교사-어린이가 주거니 받거니 하며 2쪽 이상으로 전개하는 상호작용적 저널이 있다
2)등장인물에 대한 일기(character diaries)
이 활동은 저널과 비슷한 형태로 전개되는 것으로 유아 자신이 그림책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되어 일기를 쓰는 것…(skip)
Download :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 전략 - Moen이 제시한 문학적 접근을 위주로.hwp( 26 )
문학적 접근법의 이해와 아동문학을 통한 총체적 언어 교육에 대상으로하여 설명했습니다. 짓기는 많은 비판적인 사고를 길러 준다.문학적접근법의교수전략-ok ,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 전략 - Moen이 제시한 문학적 접근을 위주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문학적접근법의교수전략(strategy)-ok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 전략(strategy) - Moen이 제시한 문학적 접근을 위주로
다.
,인문사회,레포트
1. 문학적 접근법의 이해
1)교수 strategy이란 무엇인가?
2)문학적 접근
2. 아동문학을 통한 총체적 언어 교육
1) 총체적 언어 교육의 의의
2) 문학 작품을 통한 총체적 언어 교육
3) 총체적 언어 교육의 목적
4) reference(자료)의 다양성
3. 작가적 strategy(authorship strategy)
4. 협동적 교수strategy
5. 게임strategy
6. 이해를 위한 strategy
7. 이야기 구조(내용)의 인식을 위한 strategy
8. 듣기 strategy
9. 연출 strategy
10. 시각 예술 strategy
참고reference(자료)
3. 작가적 strategy(authorship strategy)
작가적 strategy이란 모든 언어 확장 활동을 위한 기초로서 `짓기`를 활용하는 것이다. 어린이는 생각을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하고, 생각을 조직하고, 어떤 단어를 넣을지 판단하고, 선택하며, 선택한 생각을 연결하고, 마지막으로 글을 짓는다. . 재미있는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거나 자신이 발명한 철자로 기록하여 다른 친구나 어른에게 보여 주는 기회가 있을 때, 어린이는 자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수있다는 것, 즉 훌륭한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언어확장 활동을 위한 기초로서 ‘짓기’를 활용하는 것이다. 짓기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학습 현장에서 이를 하기는 쉽지 않은 활동이다. 이러한 짓기 활동은 유아에게 비판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한다.
문학적 접근법의 이해와 아동문학을 통한 총체적 언어 교육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생각을 상징(글이나 그림)으로 나타내는 것(짓기)은 학년이 높아진다고 해서 학습되는 것이 아니라 유아기에도 자신의 재미있는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이 발명한 철자로 기록하여 유아는 자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함으로 훌륭한 작가적 경험을 할 수 있다
1)저널(journal)
자신이 선택한 주제를 가지고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여 저널을 만드는데 이는 어린이에게 자유롭게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도록 하기 때문에 전혀 심리적인 부담을 주지 않는다. 이런 과정에서 어린이는 비판적으로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 생각을 상징(그림이나 글)으로 나타내는 것은 학년이 높아진다고 해서 학습되는 것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