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관광대상지로서 독립운동사적지의 관광자원화 방법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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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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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학생들에게 독립운동사적지를 현장체험학습의 장으로 제공한다면 이들이 성인이 되어 식민지 지배로부터 벗어나 민족의 해방을 쟁취한 독립운동을 가슴속에 새겨 민족에 대한 애국심과 자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독립운동사적지를 교육관광지로서 만들 방안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적어본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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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설명
제2장 교육관광과 현장체험학습의 理論(이론)적 배경
제1절 교육관광
관광은 새로움과 變化에 대한 기대를 가진다는 측면에서 새로움과 신기성은 관광경험의 동기가 된다된다. 특히 교육관광의 동기는 표면상의 교육과 학습이 주를 이룬다. 오거스틴(Augustine)은 ‘세계는 한 권의 책이고, 사람들은 집에서 그 한 페이지를 읽을 뿐이다’라고 하였는데, 이는 유명한 작가들이 관광을 학습과 같이 추론한데에서 연유한다고 할 수 있다 최소한 학습과 관광은 양립하고 따라서 교육관광은 양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독립운동사적지관광자원화방안 , 교육관광대상지로서 독립운동사적지의 관광자원화 방안에 관한 연구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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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관광대상지로서 독립운동사적지의 관광자원화 방법에 관한 연구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감수성이 민감하고, 학교 교육의 실패로 인해 민족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독립운동사적지에 관한 관심이 적습니다.
교육관광이 다른 단체관광이나 위락관광과 다른 특징은 여행자가 인적자원, 개인교사, 지도자 혹은 가이드와 같이 다양하게 논의될 수 있는 선생을 동반한다는데 있다 코헨(Cohen)은 올바…(To be continued )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감수성이 민감하고, 학교 교육의 실패로 인해 민족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독립운동사적지에 관한 관심이 적습니다. 즉 교육관광의 동기로 관광하는 사람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기초로 하여 언제 어디를 방문할 지 결정을 하고 관광행동에 임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학생들에게 독립운동사적지를 현장체험학습의 장으로 제공한다면 이들이 성인이 되어 식민지 지배로부터 벗어나 민족의 해방을 쟁취한 독립운동을 가슴속에 새겨 민족에 대한 애국심과 자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독립운동사적지를 교육관광지로서 만들 방법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적어본 글입니다. 따라서 교육관광의 가치는 어떤 특정인들을 위해서는 특정형태의 관광활동이 좀더 사회적으로 용인되고 개인적으로는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관광의 동기는 주로 文化(문화), 歷史(역사), 교육적인 면이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