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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교원정년 환원과 교육청문회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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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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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교원정년 환원과 교육청문회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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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교원정년 환원과 교육청문회제도
[교육사회학] 교원정년 환원과 교육청문회제도


지식과 정보를 창출․획득․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인적자원의 개발과 관리가 중시되는 지식기반사회에서 교육이 흔들리면 국가기반이 흔들리게 되는 것인데 지금 우리 교육은 총체적으로 붕괴되고 있다 교실이 파괴되고, 학교 공동체가 무너지고, 교육이 황폐화되어 가고 있다 󰡒학교는 있어도 진정한 교육은 없고, 선생은 있어도 가르치고자 하는 의욕이 없으며, 학생은 있어도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없다`고 하는 것이 우리 교육의 현주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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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교원정년 환원과 교육청문회제도

다. 그러나 교육현실은 모두에게 비관적이다. 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하는 우리의 교육열이 학교현장에서 싸늘하게 냉각되고 있다 기본적인 학교질서와 사제관계가 붕괴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 의식이 깨어지고 있다
교원정년 환원과 교육청문회제도
학교는 본질적으로 교사에게는 보람과 긍지를 갖게 하는 󰡐교육의 장`이며,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학습의 장`이며, 학부모에게는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신뢰의 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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