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kr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 gen1 | gen.kr report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 gen1

본문 바로가기

ge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1:52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hwp









1. 조직원리


② 경험의 계속성이 유지되도록 구성하여야 한다는 원리로, 중요한 학습경험을 반복함으로써 그 강화되는 결과 를 얻자는 것이다.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⑴ 계속성(continuity)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1.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2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3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4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5_.gif
③ 예 : 일 학년 때 배운 내용을 이 학년 때도 계속 가르치도록 한다.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설명
【1】교육내용의 조직

다.
⑵ 계열성(sequence)
① 동일한 수준의 교수‧학습경험을 계속적으로 반복하여 학습자의 경험 속에 정착시키는 것이다. 즉, 동일한 경험이 단순히 반복되는 수준을 넘어서 계속되는 줄기는 있되 동시에 그 줄기에 좀 더 넓고 깊은 의미가 붙어갈 수 있게 조직하는 것이다.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Download :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hwp( 70 )


선정된 경험들을 횡적(縱的)으로 순차적(順次的)으로 배열하여 조직하는 것을 말한다.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1) 수직적‧종적 조직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경험의 활동이 가능하도록 정한 방법에 따라 교재의 배열순서를 학습경험의 배열, 즉 sequence라 하는데, 이것은 교재의 배열순서, 서열 또는 언제(when) 지도할 것인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槪念이다.

① 계속성의 槪念을 초월하는 槪念이다.
Total 6,68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e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en.kr All rights reserved.